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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크는 음식 곡식위주 채식 생식

 

키크는 음식-본문첫이미지.jpg

 

 

요즘 아이들이 키가 대부분 커서 키가 작게 되면 신경이 쓰이고 위축이 되기도 합니다. 키크는 음식, 영양제로 우유가 좋다. 흑염소를 먹여라, 녹용을 먹여라 여러 이야기가 있습니다. 그러나 막상 크게 도움이 안 될 뿐만 아니라 도리어 건강을 해치게 될 수 있습니다. 키크는 음식에 대한 바른 이해를 돕기 위해 키 크는 건강관리 방법과 식이요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성장이란?

 

 

키크는 음식-홈페이지썸네일.jpg

 

세포의 분열 증가이며, 생물적 기능의 가장 기초적인 것이다. 어린아이든 어른이든 세포의 크기는 같으며, 다만 그 수에 있어 차이가 있을 뿐이다. 따라서 세포의 기능의 분화인 발육, 또는 발달(development)과 구별할 필요가 있다. 성장에 영향을 미치는 인자로는 내적 조건(환경, 내분비 등)과 외적 조건(온도, 음식물, 문화의 영향) 등을 들 수 있다. 성장에 가장 관련이 있는 내분비선으로 알려져 있는 것은 뇌하수체 전엽•갑상선•흉선(胸腺)이다. 하수체 전엽에서는 성장 호르몬이 분비되는데, 이 호르몬의 분비가 발육기에 과잉 상태가 되면 거인증(巨人症)이 되며, 성숙기 이후에 과잉 상태가 되면 말단비대증(末端肥大症)이 된다. 뇌하수체 전엽•갑상선의 기능 부전일 때는 성장이 현저하게 억제되어 난쟁이가 된다. 흉선도 성장 촉진 작용이 있다고 하나 완전히 호르몬이 분리되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확실하지는 않다.

 

[네이버 지식백과] 성장 [成長, growth] (체육학대사전, 2000. 2. 25., 이태신)

 

 

 

 

 

 

 

"곡식위주 채식 생식"의 16가지 효능

https://blog.naver.com/gksmfrjsrkd7/221587001759

 

하늘건강요법 소개

https://youtu.be/1h1FG5iALDs

 

 

 

 

 

 

 

 

키 크는데 좋은 스트레칭

 

키가 제대로 잘 성장하기 위해선 몸의 균형과 척추가 바로 잡혀야 됩니다. 이럴 때 척추를 펴주고 좌우 밸런스를 잡아 주는 스트레칭을 하면 키 성장에 도움이 됩니다.

 

 

 

키 크는데 좋은 스트레칭1 - 옆구리 늘리기

 

키크는 음식-스트레칭1(좌우).jpg

 

방법:

 

1. 바로선 자세에서 양발은 어깨 넓이 보다 조금 넓게 벌리고 양팔을 귀 옆에 붙는다 생각하고 뻗어 주세요.

(이 때 양손을 깍지를 끼고 손바닥이 위를 향하게 쭉 뻗으면 더 이완을 많이 시킵니다.)

 

2. 누군가 당긴 다는 느낌으로 위로 쭉 뻗은 상태를 유지하며 오른 쪽으로 기울여 줍니다.

( 이 때 쭉 뻗은 상태를 유지하며 기울이면 훨씬 더 옆구리 잘 늘려 줍니다. )

( 15초~16초 정도 그 자세를 그대로 유지합니다. )

 

3. 그대로 원 상태로 돌아옵니다.

 

4.  누군가 당긴 다는 느낌으로 위로 쭉 뻗은 상태를 유지하며 왼 쪽으로 기울여 줍니다.

( 이 때 쭉 뻗은 상태를 유지하며 기울이면 훨씬 더 옆구리 잘 늘려 줍니다. )

( 15초~16초 정도 그 자세를 그대로 유지합니다. )

 

5. 이런 동작을 2~3set 반복해줍니다.

 

 

 

 

키 크는데 좋은 스트레칭2 - 좌우 균형 맞추기

 

키크는 음식-스트레칭2(좌우2).jpg

 

방법:

 

1. 평평한 바닥 위 매트를 깔고 엎드려 팔을 몸 쪽에 붙여줍니다.

 

2. 오른쪽 다리를  들어 올려 왼쪽으로 넘깁니다.

( 이 때 몸은 고정하고 다리가 쭉 뻗은 상태를 유지하면 최대한 반대로 넘겨줍니다.)

( 15초~16초 정도 그 자세를 그대로 유지합니다. )

 

3. 다리 원 상태로 돌아옵니다.

 

4. 왼쪽 다리를 들어 올려 오른쪽으로 넘깁니다.

( 이 때 몸은 고정하고 다리가 쭉 뻗은 상태를 유지하면 최대한 반대로 넘겨줍니다.)

( 15초~16초 정도 그 자세를 그대로 유지합니다. )

 

5. 이런 동작은 2~3set 반복해줍니다.

 

 

 

 

 

키 크는데 도움이 되는 생활 습관

 

1.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기

 

2. 충분한 수면 시간 가지기

( 특히 밤에 일찍 자는 것이 좋습니다.)

 

3. 스트레칭과 자세교정, 운동하기

 

4. 충분한 영양 섭취

( 질적인 영양이 풍부한 음식, 곡식위주의 채식 생식이 도움이 됩니다. )

( 고기, 인스턴트 음식, 화학적 첨가물의 음식, 튀겨진 음식 등은 피하는 게 좋다. )

 

 

 

 

 

키가 잘 안 크게 되는 건강원인

 

요즘 아이들이 키는 큰데 건강이 나쁘고 기운이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성장호르몬이 들어간 고기류, 음식 등을 섭취를 많이 하는 것이 원인이 됩니다. 고기위주의 식습관 화학적 첨가물의 음식, 튀겨진 음식, 패스트푸드 등 장내 독소를 발생시키고 무리를 주를 식습관을 자제 하는 것이 건강하게 성장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특히 성조숙증으로 초기 빨리 성장하지만 이후 더 성장하지 못하고 멈추는 경우도 많기에 건강한 질적 음식을 섭취하여 건강하게 성장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키크는 음식- 건강에나쁜음식.jpg

 

 

 

 

 

동양의학적으로 근육을 주관하며, 시작 출발의 기운에 해당 하는 목(간장. 담낭)의 기운이 저하되면 근육이 제대로 발달 되지 못하고 근육 경직, 근육통 등이 발생되며, 성장이 안 되는 원인이 됩니다.

 

키크는 음식- 오행도표.jpg

 

 

 

기운을 저장하고 정리하는 수(신장. 방광)의 기운이 약해지면 뼈의 성장이 약해져서 키가 잘 안 크게 되고 기운이 없고 약해지기 쉽습니다. 

 

 

 

면역과 호르몬은 성장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면역과 호르몬을 주관하는 상화(심포. 삼초)의 기운이 저하되면 면역력이 떨어지고 호르몬의 문제로 성장이 안 되는 원인이 됩니다.

 

 

 

 

 

건강하게 키크는 음식

 

키크는 음식에 대해 알기 위해선 우선 키 크는데 영향을 주는 건강 원인에 대해 알아야 합니다. 그리고 육장육부를 보하는 음식을 맛에 따라 분류를 했습니다. 이것을 기미론 이라고 합니다. 이 기미론에 따라 키크는데 영향을 주는 건강 원인이 되는 장부의 기운을 보하면 키크는데 도움이 됩니다.

 

 

 

①  키크는 음식 - 곡식위주의 채식 생식

 

인체 구조를 통해 인간에 가장 적합한 음식을 알 수 있습니다. 치아와 장의 길이 등을 볼 때 인간에 가장 적합한 음식은 곡식위주의 채식입니다. 인간에 가장 적합한 음식은 인간의 건강에도 가장 좋으며 성장에도 도움이 됩니다. 

 

키크는 음식-인체구조와좋은음식.jpg

 

 

 

곡류위주의 채식 생식은 화식을 통해 영양이 파괴되는 것을 예방 합니다. 질적인 영양이 풍부하여 건강과 키크는 음식으로 부족함이 없습니다.  동양 최고의 의서인 황제내경에선 곡식이 우리의 몸을 보한다 했습니다. 이에 근거한 식이요법이 바로 곡식생식 해독요법입니다. 곡식생식 해독요법은 곡류위주의 생식을 오행의 균형에 맞게 섭취 하는 식이요법으로 치유력, 면역력을 증강 시키고 위, 대장의 환경을 좋게하며 독소를 제거하고, 혈액을 깨끗하게 하여 각종 혈관질환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키크는 음식-곡식생식해독요법.jpg

 

 

 

②  키크는 음식 - 목기운 강화 음식

 

기미론적으로 목(간장. 담낭)의 기운을 좋게 하는 음식은 신맛의 음식입니다.  목기운을 강화 하는 키크는 음식으로 귀리, 밀, 보리, 동부, 팥, 메밀, 귤, 딸기, 사과 매실, 유자, 잣, 호두, 땅콩, 참깨, 들깨, 부추, 동치미, 식초 등이 있습니다.

 

키크는 음식- 목기운강화음식.jpg

 

 

 

③  키크는 음식 - 수기운 강화 음식

 

기미론적으로 수(신장. 방광)의 기운을 좋게 하는 음식은 짠맛의 음식입니다.  수기운을 강화 하는 키크는 음식으로 서목태, 콩, 미역, 밤, 다시마, 수박, 김, 파래, 해초류, 소금, 된장, 두부, 간장, 마 등이 있습니다. 

 

키크는 음식- 수기운강화음식.jpg

 

 

④  키크는 음식 - 상화기운 강화 음식

 

 

기미론적으로 상화(심포. 삼초)의 기운을 좋게 하는 음식은 떫은맛의 음식입니다.  상화기운을 강화 하는 키크는 음식으로 조, 옥수수, 녹두, 도토리, 토마토, 아몬드, 바나나, 가지, 오이, 우엉, 고사리, 양배추, 콩나물, 송이버섯, 숙주나물, 두릅, 감자, 죽숙, 토란, 당근, 로열 젤리 등이 있습니다.

 

키크는 음식- 상화기운강화음식.jpg

 

 

 

 

 

 

키크는데 도움이 되는 배지압 온열요법

 

기혈의 막힘을 뚫어 주는 강력한 방법으로 스스로 하기 쉽습니다. 아주 간단하면서 강력한 방법입니다. 근육을 주관하는 목(간장. 담낭)의 기운이 약하면 간 지압점, 기운을 저장하고 뼈를 주관하는 수(신장. 방광)의 기운이 약하면 신장 지압점, 면역, 호르몬의 기능이 약해졌다면 삼초 지압점을 지압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키크는 음식-배지압.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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