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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6.18 19:18

오른쪽어깨통증 개선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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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른쪽어깨통증 개선방법

 

오른쪽어깨통증-본문첫이미지.jpg

 

 

 

 

유독 어깨가 묵직하고 아플 때가 있습니다. 유독 오른쪽어깨통증 때문에 밤잠을 설치고 손을 제대로 들지 못해 옷을 입거나 씻을 때 불편함을 호소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유독 오른쪽어깨통증이 발생되는 이유와 오른쪽어깨통증을 개선하기 위한 건강관리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른쪽어깨통증 원인은?

 

오른쪽어깨통증-홈페이지썸네일.jpg

 

 

 

오십견, 어깨충돌증후군, 근막통증증후군, 상완신경총 포착 및 손상 등 매우 다양하다. 그런데 어깨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는데 어깨 통증이 생기는 경우도 있다. 목 디스크, 거북목증후군 등 목 질환이 어깨 통증을 유발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이다.

(출처 제공처 정보 자생한방병원 건강칼럼

https://terms.naver.com/entry.nhn?docId=3652036&cid=63166&categoryId=56745)

 

 

 

 

 

생활 속 오른쪽어깨통증 예방법

 

1. 어깨에 부담을 주는 자세 교정하기

 

( 1 ). 손으로 턱을 괴는 자세 어깨 목에 부담을 줍니다.

( 2 ). 옆으로 누워서 잠을 자는 자세도 부담이 갈 수 있습니다.

( 3 ). 의자에 팔걸이에 한쪽 팔만 기대는 자세는 허리 어깨에 부담이 갈 수 있습니다.

( 4 ). 운전 습관 중, 핸들을 윗부분으로 잡는 자세는 어깨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2. 모든 운동에서 근육의 긴장을 풀어 주는 스트레칭을 해주세요.

 

 

3. 스마트폰, 컴퓨터를 장시간 사용 시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세요.

스마트폰 사용 시 눈높이로 맞추거나 약간 낮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컴퓨터 모니터를 볼 때도 고개를 앞으로 내밀지 말고 턱을 당겨 허리를 곧게 세우세요.

 

 

4. 장시간 앉아서 근무 시 중간 중간 스트레칭 하기

 

장시간 앉아서 근무를 하면 허리, 어깨 등에 무리가 가게 됩니다.

그러므로 정기적으로 중간 중간에 스트레칭을 하여 근육의 긴장을 풀어 주세요.

 

 

 

 

 

동양의학적으로 본 오른쪽어깨통증 원인

 

동양의학적으로 육장육부가 인체의 각 부위를 주관 한다고 봅니다. 어깨는 육장육부의 기운 중 면역, 호르몬, 어깨를 주관하는 상화(심포. 삼초)의 기운이 저하 되어 주관 어깨가 약해져서 통증, 오십견이 발생되는 원인이 됩니다. 

 

오른쪽어깨통증- 오행도표.jpg

 

 

 

 

그리고 동양의학에선 보이지 않는 기를 중요하게 생각 합니다. 보이지 않는 에너지인 기가 제대로 순환이 되어야 신체 각 부위로 기운과 에너지가 공급된다고 봅니다. 만약 어떤 원인으로 어깨 부위로 제대로 기혈순환이 안되면 어깨가 굳고 통증이 발생되는 원인이 됩니다. 특히 오른쪽과 왼쪽 중 유독 오른쪽 부위로 기혈순환이 안되면 오른쪽어깨통증이 발생되는 원인이 됩니다.

 

오른쪽어깨통증-스트레스마음문제,각종질병질환유발.jpg

 

 

 

그리고 만약 그리고 근육을 주관하는 목(간장. 담낭)의 기운이 저하 되면 근육이 잘 굳고 통증이 발생되는 원인이 됩니다. 

 

 

 

 

 

오른쪽어깨통증 어깨 통증 개선 방법

 

동양의학에선 육장육부를 보하는 음식을 맛으로 구분 했습니다. 이것을 기미론 이라고 부릅니다. 기미론에 따라 해당 장부를 좋게 하는 음식을 잘 섭취하면 건강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어깨를 주관하며 함께 면역, 호르몬을 주관하는 상화(심포. 삼초)의 기운을 좋게 하는 맛은 떫은맛입니다. 특히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상화(심포. 삼초)의 기운의 기혈이 막혀 어깨가 굳기 쉽습니다. 그러므로 평소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마음관리를 잘 하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가벼운 걷기, 자연과 함께하기, 좋은 인간관계 가지기, 좋아하는 취미 생활하기, 명상이나 호흡등도 마음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오른쪽어깨통증-좋이지는법(면역성).jpg

 

 

 

 

 

근육을 주관하는 목(간장. 담낭)의 기운을 좋게 하는 맛은 신맛입니다. 신맛 섭취 시 주의 할 점은 공복 섭취를 피하라는 것입니다. 공복에 섭취 시 위산 분비를 촉진하여 위벽을 상하게 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신맛을 섭취 할 때는 식사 때 섭취를 하거나 혹은 식후에 1시간 이내로 섭취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근육을 많이 사용하면 근육 경직이 심해집니다. 그리고 말을 많이 하거나 하여 목을 많이 사용하는 행위, 모니터와 책 등을 너무 오래 동안 보면서 쉬어 주지 않고 혹사 하는 행위, 대인관계가 많이 감정을 표출 하지 못하고 참고 부드럽게 대하는 것 등은 모두 목(간장. 담낭)의 기운을 저하 시키는 습관들입니다. 해당 행동을 자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른쪽어깨통증-좋이지는법(목).jpg

 

 

 

 

 

어깨 근육부위로 제대로 기혈순환이 안되면 어깨가 경직되고 어깨통증이 발생되는 원인이 됩니다. 특히 왼쪽 보다 오른쪽으로 더 기혈순환이 안될 때 오른쪽어깨통증이 발생이 됩니다. 기혈순환을 개선하는 강력한 방법으로 배지압 온열요법이 있습니다. 평상시 10분에서 30분 정도를 꾸준히 실천하면 도움이 됩니다. 만약 어깨 통증이 심하거나 질병 질환을 개선 하고자 한다면 1시간 연속으로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오른쪽어깨통증-배지압.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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